본문 바로가기
PET

개 아토피의 진단 _서울대 동물병원 진료 후기_황철용 교수님

by Jessieca 2021. 8. 11.
728x90
반응형

울 Jessie는 몇 년 전부터 긁기 시작했는데

다른 개들보다 조금 더 긁는 정도?

긁어도 상처는 안나는 상태였어요.

그때 사료때문인가 싶어

시중에 나온 사료는 거의 다 먹여봤고

야채 사료, 가수분해도 딱히 효과가 없어서

자연식을 시작했어요.

 

 

시간이 흘러 몇 년뒤 가려움의 정도가 심한지

긁으면 상처가 나기 시작해서

로컬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어요.

여러 가지 피부 검사를 한 결과

다 반응을 보이지 않자 수의사 선생님이

아토피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서울대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려고

의뢰서를 부탁드리니

기분 나쁜 표정과 말투로 바뀌면서

써주시긴 하더라고요.

비용 33000 원 발생했어요.

참고로 비용 없이 해주시는 병원도 있어요.

서울대 동물병원에 예약하고 진료까지

2주 걸렸어요.

의뢰서도 2주일인가? 기한이 있어서 의뢰서 받고 기한 내에 예약하셔야 해요.

서울대 동물병원 피부과 황찰 용 교수님께

예약했어요.

예약일 일주일 전에 전화가 오더니

자세한 문진과 함께 쓰고 있는 제품,

먹고 있는 사료 포장을 가지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드디어 진료 예약일.

 

 

산책로가 있어서 잠시 산책도 했어요.

 

 

진료비는 27500 원이에요.

 

 

로비에서 진료비를 납부하면 진료 접수가 완료돼요.

 

 

피부과를 찾아가서

 

 

다시 한번 접수하고 대기해요.

 

시간 맞춰 갔지만 대기가 길었어요.

진료 내용

검사와 진단

모낭충일 수 있다며 먼저 스크래핑 검사를

하더라고요.

검사 마치고 나왔는데

메스로 좀 심하게 긁었는지 군데군데 피가 ㅜㅜㅜ

교수님 말씀이,

애가 진짜 순하다고... 저렇게 긁어대는데도

가만히 있었대요.ㅜㅜㅜ

그리고 긁지 말아야 한다는 자의식이 있다고.

예상대로 진단은 아토피 맞대오.

사용제품 검열?

먼저, 쓰고 있는 용품을 다 보시더니

좋은 거 잘 쓰고 있다고 하셨고

자이목스 그린 똑 떨어진 상태에서

갑자기 귓병 생겨 급하게 산 수로란도 가져갔는데 절대 쓰지 말라고 하셨어요.

트로피 클린 클린 티스 젤 치약을 보시더니

자이목스에서 나온

오라틴 치약을 추천해 주셨어요.

아토피 치료는 대부분 알고 있는

스테로이드, 아포퀠, 사이토포인트 주사가 있는데

스테로이드는 절대 쓰지 말고

아포퀠을 권해 주셨어요.

현재 제시 상태는

당장 약을 쓸 정도로 심하진 않으며,

아포퀠이 나온 지 몇 년 안된 신약이라

아직 부작용도 다 보고가 되지 않았으며

미래에도 어떤 부작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제시는 앞으로 살 날이 많으니

더 심해지면 쓰라고 하셨어요.

아마 더 심해질 거라고 예언하듯 말씀하셨는데

이 말 듣고 약 1년 뒤에

소양감이 심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아포퀠은 아이들의 약 20%에서

효과가 없다고 해요.

자연식에 대해서도 관대하셨는데

단 이전에 경험해보지 않았던 고기를

급여하라고 하시드라고요.

말고기 토끼고기 캥거루 고기 등등 ㅎㄷㄷ

로컬병원에서는

가수분해 사료 외 그 어떠한 간식도 안된다고 하는 곳이 많거든요.

이 외에도 많은 말씀들을 해주셨는데

먼 길 찾아가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어요.

친절하고 전문적인, 로컬병원에선 듣기 힘든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었어요.

이상, 다녀온 지 오래되어서 생각나는 대로 적어봤어요.

아토피인지 긴가민가 하시는 분들은

여건이 허락되신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그에 맞는 치료가 가능하니까요.

어떤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위치에 있게 되면

어깨뽕이 하늘로 치솟아

자칫 권위적인 말투로 진료에 임할 수 있는데

황철용 교수님은 친절하시고

아픈 아이 걱정되어 온 보호자 마음을

편하게 해 주시는 거 같았어요.

이번에 책도 내셔서 주문해 놨어요.

아토피와의 전쟁... 끝이 있을지...

아포퀠 먹일 때마다 맘이 편치 않아요.

 

참 진료비 영수증은 오래되어서 없어요.

검사비와 진료비 총 10만 원 넘지 않았어요.

728x90
반응형